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

by goodman11242 2020. 8. 11.
반응형

출처 : YR

 

매일 비가 오고있는 날씨에 기상청의 예보를 많이들 보실텐데요.

요즘 핫한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한국 기상청보다 정확하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정확성을 갖춘 노르웨이 기상청에서 만든 어플인데요.

 

 구글스토어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스토어에서 YR을 검색해주세요.

 

출처 : 구글스토어 캡처
출처 : 구글스토어 캡처

그러면 위와 같이 생긴 어플이 나오는데요

정말 앙증맞게 생겼죠?

 

바로 설치해줍니다ㅎㅎ

 

출처 : 구글스토어 캡처

평도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도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네요^^

 

처음 화면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기상관측법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GREAT, LET'S START!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신의 위치를 찾을 것인지에 대한 버튼이 나옵니다.

버튼을 클릭하시고 허용을 눌러주세요ㅎㅎ

 

쭉쭉쭉 마지막 장까지 확인을 눌러주시면

이제 YR이 본격적으로 날씨를 알려줍니다.

 

제가 있는 서울 날씨인데요.

실시간 온도가 나오면서 지금 기상이 어떠한지 애니메이션으로 알려주는

고급스러운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Table을 클릭하시면 요일별/시간별 날씨도 관측이 가능하구요.

그래프로도 잘 알려주니 정말 보기가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날씨는 이만하면 정말 쉽게 알 수가 있는데

혹시 다른 지역의 날씨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밑의 메뉴 중 map을 클릭하시면

한국 지역의 날씨를 한 번에 보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서울을 중심으로 춘천, 원주, 문산 대전 등의 날씨가 보이는데요.

스마트폰 내에서 확대/축소가 가능합니다.

 

 

확대를 통해 더 다양한 지역의 날씨를 보실 수가 있으세요!

 

 

 

정말 보기 쉽게 만들어진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이었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기능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한 번 설치하셔서 경험해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설정에도 다양하고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고

나이트모드 또한 지원하니 이렇게 세심한 어플이 있을까요?

 

오늘 여러분에게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

'IT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클린 다운로드  (0) 2020.10.16
티비나무 다시보기  (0) 2020.10.14
실시간 TV 보기  (0) 2020.10.14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0) 2020.10.13
Grammarly 영어문법검사기  (0) 2020.10.06